방문을 환영합니다.
사건사고방

하..

설날 잘 보내고 오늘부터 영업하는데요~

불량건 반품해달라는 판매자가나왔어요.

 

12월 24일에 배송완료된 상품입니다.

 

1월 16일 방석인데 미끄럼방지  작은 알갱이들이 떨어진다고 연락이왓네요

그래서 제가 도매쪽에 알아보고 교환바로 해드린다하고

18일에 교환처리 해드리려고 전화드렸습니다. 근데 전화를 안받으시더라고요 그래서 문자까지 남겼습니다.

불량건으로 판단하여 교환처리 해드린다고요 연락부탁드린다고요

근데 연락이 없으셨습니다.

 

저희쪽에선 당연히 교환을 안하려나보다 생각들었습니다.

(너무 마음에들고 계속쓰고싶은데 떨어지는것때문에 그렇다고 말씀하셨어요 )

 

근데 오늘 전화가 왔네요... 교환해달라고 .. 16일 연락해놓고 이제와서 한거에요...

 

일단 알아보고 연락드린다고 말씀드렸죠

 

그리고 나서 알아보니 한달이나 지났고 그때 18일에 말한지도 2주가 지나서

결국 반품이 안될 것 같다고 전화드렸는데

그게 무슨소리냐고 연휴때문에 뭐 저를 배려해서  참다가 전화준건데 그런게 어딨냐고 해달라고 우기는 상황입니다..

그때 문자랑 전화 온거 보고 일단 더 써봐야겠다 생각하고 이주동안 더 써보고 안되겠다해서 전화주셨데요

진짜 황당하네요 ㅋㅋ 무슨 배려입니까 배려였으면 그때 교환해준다할때 했어야죠..

그리고 무슨 18일이 설날연휴입니까?;;설날 연휴는 27일부터인데 그 전에 연락했음 충분히했죠

그리고 바빠서 그냥 놓고 기다린것도 아니고.. 그거를 계속 사용하면서 이건 안되겠다 하고 반품한다는게..참..

 

결국 자기 바쁠때 안하다가 이렇게 쓸거다쓰고 연휴 지나고 나니까 연락한거죠.. 

그래놓고 소비자보호센터에 전화해본다고 .. 하..

왜이러는걸까요 너무 힘들게 하네요 ㅠㅠ

 

이 경우 제가 해드려야하는건가요??

스토어팜은 그냥 진행해드리라고 하는데 진짜 억울하네요 판매자법은 없는건가요..

 

  • ?
    갈색아이즈 2017.04.26 07:35
    http://9ps.kr 운영담당자 입니다. 불량을 인지하고 교환을 신청하였을시에는 판매자는 즉각적으로 교환에대한 절차를 진행하셔야합니다. 다만 지금상황처럼 구매자가 임의적 판단으로 불량을 인지하고도 조금더 사용해본다는 판단을 한것을 구매자의 100%과실입니다.
    소비자보호법을 본바 불량을 인지하였을시에는 사용을 중지하고 교환을 신청하도록 하며, 불량인줄 알고도 계속사용하였을시에는 불량으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및 불량부분을 제외한 상품의 가치회손에 대하여서는 구매자가 부담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일반 공산품의 경우ex)방석의 용도는 앉아서 엉덩이를 따듯하게 또는 보호를 하는것임에있어 엉덩이에 직접닿는부분이 아닌 반대부분의 불량으로 교환을 요청할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교환을 해야함이 정상이나, 더 사용해보고 교환을 한다는것자체가 상품의 훼손을 가하여 수선또는 교정을 못하게 한행위에 해당합니다. 참고하셔셔 건승하세요.
  • ?
    드림삼촌 2017.04.26 07:35
    그정도 기간 지나고나서는 반품 및 교환 처리가 안될텐데..하..힘내세요..
메이크샵 https://cafe.naver.com/soho/479728
클릭 한 번으로 쇼핑몰창업
셀러오션 https://sellerocean.com
쇼핑몰 창업의 모든 것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존 네이버로그인 회원의 신규 회원가입이 안될 때. 64 update 셀러오션 2019.06.10 566
공지 《 PG사 무료 》 KCP 전자결제 셀러오션 최저 수수료 ... 2 셀러오션 2017.04.21 2217
공지 《 세무신고 프로그램 》부가세 신고 쉽고 저렴하게 / ... file 셀러오션 2017.01.25 3043
공지 《 고도몰 》 오픈기념 shop by 이벤트 참여만 해도 10... file 셀러오션 2017.01.13 2166
공지 《 메이크샵 》 메이크샵 50%할인 + 도메인 무료 + PG... file 버담소리 2016.12.13 2368
15 선출고를 해줬는데 입금을 안해주세요 ㅜ_ㅜ 2 세연쓰 2018.12.19 1058
14 법무법인 내용증명을 처음 받았는데요. . . 6 조재연재 2018.01.02 1641
13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2 heyday365 2017.07.17 770
12 소비자보호센터 신고한다하네요 4 셀러오션 2017.07.05 1360
11 사과하세요 정중하게 말꼬리 흐리지말고... 5 셀러오션 2017.07.05 2216
10 지속적인 판매방해 소비자 / 고발 해 보신 분 있다면 ... 4 셀러오션 2017.07.05 587
9 악세사리 쇼핑몰 큐빅이 빠졌다는 고객 3 셀러오션 2017.07.05 603
8 정말 어이가없다못해 실성할지경입니다 3 셀러오션 2017.04.12 1370
7 이사람을 신고합니다!!광고해준다더니 먹튀! 3 셀러오션 2017.04.12 1188
6 ✔ 셀러와 관련된 사건사고 게시판입니다 ✔ 셀러오션 2017.03.04 272
5 꼭 좀 봐주세요ㅠ 택배분실건때문에ㅠ 2 셀러오션 2017.02.10 599
4 공장에서 제 제품을 다른 업체에 넘겼는데요. 어찌햐야... 2 셀러오션 2017.02.10 677
3 판매상품 전체를 상품명 도용당했어요 셀러오션 2017.02.10 815
2 물건 받고 못받았다고 사기치는 여자 1 셀러오션 2017.02.10 998
» 한달이 지나서 불량건 반품해달라는 구매자 2 셀러오션 2017.02.10 613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단일배너

도매업체정보 게시판